티스토리 뷰

몸이 아파서 병원을 가야 하는데, 혼자 가기 힘든 분들을 위한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이 서비스가 무엇인지, 누가 이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란?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출처 : 씽글벌글서울

 

이 서비스는 시민이 병원에 동행이 필요할 때, 병원에 가는 순간부터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 동행매니저가 보호자처럼 동행해주는 것입니다.

 

병원으로 출발할 때부터 귀가까지 Door to Door로 동행해 주는 것이 특징이며, 병원 내 수납·진료 동행, 병원 입원·퇴원 지원, 약국 동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은 서울시 소재 병원에 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청대상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다인 가구지만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 등 돌봄을 받기 힘든 상황에 처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인 시민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상 주소지는 서울특별시가 아니더라도 서울특별시에 실거주하는 시민이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스로 이동이 어려운 환자도 병원동행이 가능한가요?

 

거동이 불편하더라도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거나 스스로 휠체어 착석이 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집안까지 동행하지는 않으며, 집 밖에서 서비스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사전 예약과 당일 신청 모두 가능하며, 당일 연계 신청 건의 경우 접수 후 3시간 이내 요청한 장소에 도착합니다.

 

 

 

 

 

 

서비스 비용은 시간당 5,000원이며, 30분 초과 시 2,500원이 추가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수급자 증명서, 차상위 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는 서비스 이용 전 제출)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사전 예약하신 분에 한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1533-1179)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혼자 거동하기 불편한데 도와줄 사람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에게 정말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혼자서 병원 가는 것이 부담스러우셨던 분들께서는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반응형